현대의 공예예술과 옛 공예예술이 만나는 곳!
안녕하세요~ 저는 공서영 어린이 기자라고 합니다!
이번에 저는 서울 공예 박물관에 다녀왔는데요!!
여러 공예 기법과 예술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보겠습니다!
→서울 공예 박물관. 외관이 멋지고 내부도 깔끔합니다.
‘서울공예박물관’은 서울시에서 풍문여고 건물 5개동을 리모델링하여 건축한 한국 최초의공립 공예박물관입니다. 전통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와 분야를 아우르는 2만여 점의 공예품과 공예자료를 수집, 보유하고 있는 박물관이라고 하네요!
옆에는 어린이 공예 박물관도 있지만, 사전예약을 해야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연등전시인 <빛을 띄워 마음을 밝히다>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기간:25.04.25-25.07.27
위치: 서울공예박물관 전시 1동 1층(Exhibition Building 1, 1F)
전시유형: 현대공예, 교류
전시소재: 도자, 금속, 섬유, 종이, 유리, 보석, 합성수지
참여작가: 양미영, 이기범, 인송자, 전영일, 정명스님, 풍미화, 현재열, 김수정, 김익영, 김준용, 배만실, 유리지, 장연순, 정소윤 작가님
연등의 기원과 역사, 다양하고 창의적인 동시대 연등 작품과 오늘날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매김한 연등회로 소개하는 전시
처음으로 관람한 곳은 현대의 전등 작가님께서 만드신 전통 전등입니다! 불교 문화를 상징하는 전등들인 만큼, 조화롭고 아름다운 색들을 사용한 전등들이 많았습니다.양미영, 이기범, 인송자, 전영일, 정명 스님, 풍미화, 현재열, 김수정, 김익영, 김준용, 배만실 유리지 장연순 정소윤 등 많은 작가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불교를 상징하는 연꽃과 연등 행사를 재연한 곽나무 인형들 입니다. 여러 현대 불교 예술 작가님들께서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전등과 그림이 너무 은은하고 예뻐서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ㅎㅎ
다른 상설 전시관에는 실과 자수, 그리고 복원하는 과정들 또한 관람하실 수 있으니
이번 주말에 한번 가보시는 것, 어떨까요?
<장인, 세상을 이롭게 하다>,<자수 꽃이 피다>,<보자기, 일상을 감싸다>등 여러 전시들도 전시중이니, 관람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공예박물관
위치: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3길 4
대중교통:지하철 3호선 1번 출구 도보1분
관람시간: 화~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금요일은 21시까지)
02-6450-7000
https://craftmuseum.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