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으니 기자에요. 저는 어제 가족들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동대문 DDP는 쇼핑시설을 겸한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고, 건물은 모든 외벽패널을 각각 전혀 다른 모양과 곡률로 하나하나 가공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출처 : 나무위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전세계의 문화와 공연 전세계의 먹거리까지 문화로 동행하는 세계와 서울을 즐기는 축제에요. 축제는 5월 24일 토요일부터 5월 25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네이버>
가자마자 어울림광장에서 한 세계 여러 나라의 무대를 관람했어요. 세계 각국의 현지인분들이 전통의상을 입고 그 나라의 언어로 노래를 부르며 공연하는 모습이 신기했어요!
다음은 세계 여러 나라의 먹거리존에 가고 있었는데 해치를 만났어요!! 아무래도 서울시에서 주최한 축제이다 보니 해치와 소울프랜드 친구들이 곳곳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외국인들에게 저희 서울시의 마스코트를 보여드릴 수 있는 것이 정말 자랑스러웠어요.
해치와 사진 한번 찍고 이제 진짜 세계 먹거리존으로 고고!
세계 먹거리 존에는 아시아, 유럽, 중동 아시아 등의 세계 여러 나라들이 자신의 나라의 전통 음식을 팔고 계시더라고요. 특히 인상 깊었던 곳은 중동아시아 나라 음식들이 있는 곳에서는 향신료 냄새가 확! 나는 것이었어요.
사람이 너무 많아 음식들을 못 먹은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른 곳에 가보았는데 그곳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을 수 있는 곳이 있더라고요. 특히 저는 잠비아의 원주민 의상이 인상 깊었어요. 아주 멋져서 눈이 부신다고 해야 될까요??
마지막으로 세계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구간에 가봤어요. 그곳에서 시식도 하고 여러 나라들의 물건과 전통 놀이를 둘러보았답니다.
오늘은 동대문 DDP에서 열린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에 다녀왔는데요.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고 뜻 깊었습니다.
이상 하으니 기자였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모두 하으니 기자의 가족들이 촬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