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은기자입니다!
서울의 지하철 노선도가 40년 만에 확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는 서울의 명소들 중에 소개하고 싶은 곳을 기사로 썼습니다.
저는 지하철 ‘마곡나루역’에 있는 ‘서울식물원’과 ‘서울퓨처랩4.0’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서울 식물원을 소개하는 이유는 식물원과 공원이 결합된 공원 속 식물원으로 서울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식물 1500여 종 이상 보유하고 있어 볼거리가 가장 많은 식물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울 식물원은 크게 4개로 열린 숲, 호수원, 습지원, 주제원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구역마다 고유의 특성을 갖춘 식물들이 있어서 내가 알고 있는 식물부터 모르고 있던 식물들까지 다양하게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린이 정원 학교’라고 해서 여러 종류의 식물들을 만져보고 키워보고, 씨앗과 잎, 꽃의 종류를 배우며 식물에 대해 조금씩 알아 갈 수 있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소개 합니다.
‘서울식물원’은 ‘마곡나루역’에 가시면 식물원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이어져서 있기 때문에 가기 쉽고 편리합니다.
다음으로는 ‘마곡나루역’ 지하1층 마곡광장에 있는 ‘서울시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서울퓨처랩4.0’에 대해 소개하는 이유입니다.
‘서울퓨처랩4.0’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코딩, 로봇, 드론 3D 프린터, VR/AR 등을 직접 체험하고 제작해 보며 융합적 사고와 창의력 사고를 함께 기를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AR 가상 세계에서 나만의 세상을 꾸밀 수 있고, 로봇에 대해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고 로봇과 재미있게 게임도 하면서 놀 수 있고, 우리 생활에 좋은 역할을 하는 도우미 로봇 까지 알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서울퓨처랩4.0’은 ‘마곡나루역’을 나와 지하1층으로 올라오기만 하면 광장에 바로 있기 때문에 아주 가기 쉽습니다.
새롭게 바뀐 지하철 노선도를 따라 ‘마곡나루역’에 오셔서 가족과, 친구들과 두 가지의 서울 명소를 한꺼번에 즐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가은기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w^=
(사진 출처: 제가 그동안 여러번 가면서 찍었던 사진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