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특집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문화 산책 즐겨볼까?

서울 탐구생활 2023-05 98 공유하기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 기간 8. 20.(일)까지
·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 관람료 어른 17,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2,000원
· 문의 2124-8800

서울시립미술관과 뉴욕 휘트니미술관이 공동 기획한 작가의 첫 국내 개인전이다. 에드워드 호퍼는 20세기 초 현대인이 마주한 일상과 정서를 독자적인 시각으로 화폭에 담아낸 대표적인 현대미술 작가이다. 시공을 초월하는 예술성을 지닌 그의 작품은 오늘날까지 미술을 포함한 문화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DDP 오픈큐레이팅 vol.28 [꼴값쇼: 뚱니버스, 다음 세대 문자의 침공]전

· 기간 6. 18.(일)까지
· 장소 DDP뮤지엄 3층 둘레길 갤러리
· 관람료 무료
· 문의 2153-0065

‘꼴값쇼: 뚱니버스, 다음 세대 문자의 침공’ 전시장은 글자가 중심이 되는 엉뚱한 세계 ‘뚱니버스’를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에 있는 대형 스크린에서는 글자를 대중문화로 만들고자 고군분투해온 스튜디오 엉뚱상상의 3년간의 여정이 상시 상영되며, 6월 2일 네트워킹 데이에는 엉뚱상상만의 세계관인 ‘뚱니버스’와 그 세계관 속에서 탄생한 다음 세대의 문자를 전시회 대표가 직접 세상에 소개한다.

헬가 스텐첼 특별전(보고 또 보고)

· 기간 6. 18.(일)까지
· 장소 CXC 아트뮤지엄
· 관람료 어른 15,000원 어린이 10,000원
· 문의 3703-9200

헬가 스텐젤은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비디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로 작업하는 영국의 예술가다. 이번 전시에서는 ‘집 안의 초현실주의’를 주제로 일상에서 흔히 보는 물건에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더한 작품을 선보인다.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놀이, 일상이 초현실이 되는 재미를 톡톡 튀는 작품을 통해 만나보자.

목돈의 꿈: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 특별전

· 기간 6. 25.(일)까지
· 장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전시실
· 관람료 무료
· 문의 3703-9200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로 손꼽히는 ‘자산 축적’을 주제로 ‘목돈의 꿈: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를 개최한다. 오늘날에는 개인이 가진 돈을 은행에 예금하거나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하여 돈을 모으는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그러나 불과 반세기만 거슬러 올라가도 돈을 모으는 목적이나 방식이 지금과 사뭇 달랐다. 이번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은 목돈 마련의 꿈을 어떻게 이루고자 했는지 살펴보자.

꿈의숲아트센터 무대효과 체험 프로그램

· 기간 7. 26(수)까지
· 장소 꿈의숲 퍼포먼스홀
· 관람료 전석 2,000원
· 문의 2289-5411

꿈의숲아트센터에서는 무대조명과 음향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무대효과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평소 극장 공연과 무대예술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에게 공연을 관람하면서 보고 들었던 무대조명과 장비, 음향효과와 이론에 대해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2023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기획전시 [봄으로부터]

· 기간 7. 30.(일)까지
· 장소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대극장 우측 벽면
· 관람료 무료
· 문의 2133-1938

역사와 예술의 중심지 광화문광장의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가 ‘아뜰리에 광화’로 새롭게 단장하며, 첫 번째 전시를 개최했다. 기획전 ‘봄으로부터’는 자연의 순수함과 서울성을 담은 세 작가의 작품을 미디어파사드라는 창(window)를 통해 '봄(seeing)'으로써 생명력 가득한 '봄(spring)'의 기운을 광화문광장에 불어넣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고양이를 그린 화가 ‘루이스 웨인전’

· 기간 8. 31.(목)까지
· 장소 강동아트센터 아트랑 1-3층
· 관람료 어른 15,000원 어린이 12,000원
· 문의 440-0500

영국의 국보급 작가 루이스 웨인의 원화와 판화, 미디어아트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전시이다. 작가는 고통스러운 삶의 연속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많이 지치고 병들었음에도 사랑하는 아내가 생전에 고양이를 좋아했던 모습들을 떠올리며 끊임없이 그림을 그렸다. 작가가 그린 고양이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은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한양 여성, 문밖을 나서다 - 일하는 여성들

· 기간 10. 31.(화)까지
· 장소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A
· 관람료 무료
· 문의 724-0274

조선시대 한양에는 내명부의 수장인 왕비부터 혜민서 의녀 등 관청에서 일하는 여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분 계층의 여성들이 도성 안팎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종교활동과 상업활동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한양이라는 도시공간을 더욱 활기찬 삶의 공간으로 바꾸어 놓은 여성들의 일과 삶을 살펴보자.

지구에 커튼을 쳐 줄게

· 기간 6. 18.(일)까지
· 장소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전시장 입구 5F
· 관람료 무료
· 문의 330-6229

각자의 방식으로 환경에 대해 작업하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작업을 선보인다. 김기창의 글, 김유정의 식물, 임영균의 남극 빙하, 장용선의 풀, 정유미의 바다, 현남의 조각 작품을 통해 과거의 환경과 앞으로 살아갈 미래의 환경에 관해 생각할 시간을 가져보게 된다.

DDP 건축투어

· 기간 12. 31.(일)까지 *매주 월, 화, 명절 당일 휴무
· 장소 DDP 뮤지엄(배움터) 1층 투어데스크
· 관람료 무료
· 문의 2153-0311

‘DDP 건축투어’는 건축물을 중심으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있는 동대문 일대의 역사와 DDP의 소장 가구를 해설사와 함께 살펴보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해설사 투어 외에도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교육지, DDP 건축모형을 함께 만들어 보는 어린이 대상 워크숍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