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닫기

내손안에 서울

여름 즐기고! 자연 누리고! 여름방학 즐기는 방법

여름을 즐기고! 자연 누리고! 여름방학 즐기는 방법


자연에서 동·식물 만나요!

생태공원에서 자연탐사하기

마스크는 필수야!


멸종위기종 맹꽁이의 보금자리

난지생태습지원

다양한 식물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맹꽁이, 너구리, 붉은머리오목눈이, 호랑거미, 백로, 족제비 등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다. 생태학습 관찰 데크와 징검다리에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깨끗한 자연을 만나요

샛강생태공원

여의도와 영등포 사이를 흐르는 샛강을 따라 이루어진 숲에서 하늘소, 맹꽁이, 두꺼비, 쏘가리 등 다양한 생명을 만날 수 있다.

오솔길 걸으며 자연 관찰

암사생태공원

울창한 버드나무와 갈대·물억새 군락지 속에 천연기념물인 새매와 황조롱이, 다양한 철새가 살고 있다. 공원 사잇길로 생태 관찰로가 조성되어 있다.

습지생태 여행 

강서습지생태공원

여름철에는 맹꽁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습지 사이산책길에는 야생화와 계절 풀이 자라고, 꽃등에, 무당벌레, 방아깨비 등의 곤충과 네발나비, 뿔나비 등 도심에서 보기 힘든 곤충을 볼 수 있다.


여름철 바로 여기 추천!

산책하며 여름 즐기기

운동화 신고 산책하며 코에 바람 좀 넣자고!

계곡과 숲길이 어우러진 무더위 쉼터 

수락산 벽운계곡길

‘푸른 바위와 안개가 자욱한 계곡’이라는 뜻의 벽운계곡은 시원한 계곡물로 무더위를 잊게 해 준다. 수락 벽운계곡길 입구에서 만나는 또 다른 길인 수락산 자락길은 휠체어와 유모차도 이용할 수 있는 완만한 경사의 무장애 숲길이다.

도성 따라 산책하는 묘미 

한양도성 순성길 - 낙산구간

흥인지문과 한양도성박물관을 지나 낙산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이다. ‘서울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낙산공원은 서울의 600년 역사와 함께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힌다.

계곡이 있는 평탄한 산책길 

청계산 원터골 산책길

산세가 완만하면서 볼거리가 다양해 산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등산로 입구에서 원터쉼터까지 올라가는 길에는 계곡의 물소리를 감상하고 내려오는 길에는 잣나무 향을 느낄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을 보려면? 

노을공원 노을길

월드컵공원의 해발 98m 언덕에 위치한 노을공원에는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뛰어 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공원 끝자락에 있는 전망대에서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해 보자.

도심에서 삼림욕을 즐겨 보자 

남산 자연생태길

신선한 공기와 흙냄새를 맡으며 걷는 조용한 숲길로 나뭇잎 소리, 산새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폭 1m정도의 오솔길을 걷다 보면 도롱뇽, 반딧불, 북방산 개구리 등의 서식지를 만날 수 있다.


코로나19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진 요즘

한강 따라 자전거 여행 떠나요

1시간 남짓 달릴 수 있는 한강 자전거길 7개 코스에 도전하며 서울의 볼거리를 누려보자.


난지한강공원 ~ 망원한강공원(10.6km)

① 시민과 함께 ‘새 출발’ 코스

난지생태습지원과 서울함이 볼거리다. 완만한 자전거 도로로 속도가 절로 나서 시원하게 달리기 좋다.

이촌한강공원 ~ 뚝섬한강공원(12.4km)

② 나루터 너머 ‘힐링숲’ 코스

옛 서빙고 나루터가 있던 잠수교 북단에서 시작해 중랑천을 지나 편백나무 힐링숲에서 마무리하는 여유로운 코스다.

강서한강공원 ~ 양화한강공원(10km)

③ 사계절 색다른 ‘자연동화’ 코스

여름 향기를 맡으며 달리다 보면 강서습지생태공원, 선유도공원을 만날 수 있다.

여의도한강공원 ~ 반포한강공원(10km)

④ 오색찬란 ‘종합선물’ 코스

여의도를 한 바퀴 둘러 샛강생태공원을 지나 반포대교에 이르는 코스로 한강을 짧은 시간에 경험할 수 있다.

잠실한강공원 ~ 잠원한강공원(11km)

⑤ ‘허니실크로드’ 코스

뽕나무 길을 지나면 귀여운 꿀벌 조형물을 만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직선 길로 되어 있어 초보자가 즐기기에 무리가 없다.

광나루한강공원 ~ 암사생태공원(10km)

⑥ ‘버들소풍’ 코스

광진교나 잠실철교로 한강을 건너는 묘미가 있다. 암사생태공원에서 버들잎 소리를 들으며 쉬어 가는 것도 좋다.

뚝섬 ~ 청계천(10km)

⑦ 물길따라 ‘청계천’ 코스

한강에서 중랑천,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작은 물줄기를 만날 수 있다. 청계천박물관을 둘러보며 도시와 하천 변화를 알아 보자.



한강공원에서 자전거 탈 때 꼭 지켜요!

• 헬멧, 무릎보호대 등 보호 장비는 반드시 착용해요. (한강공원 자전거 대여소를 이용해요.)

• 자전거는 자전거 도로에서만 타도록 해요.

• 한강공원에서 자전거는 20km/h 이하로 달려야 해요.

• 공원에서는 보행자가 우선이에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