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직업 탐방

펭수의 경쟁자는 펭수 자신이래요

생각이 쑥쑥 2019-12 965 공유하기
펭수의 경쟁자는 펭수 자신이래요

직업탐구

펭수의 경쟁자는 펭수 자신이래요. EBS 이슬예나 PD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
자이언트 펭TV를 연출하고 있는 EBS 이슬예나 PD를 어린이기자들이 만났다.

EBS 이슬예나 PD

펭수가 인기스타가 된 기분이 어떤가요?

남극에서 EBS 연습생으로 온 펭수를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죠. 구독자 수도 늘었지만 그건 단지 숫자에 불과해요. 펭수가 반짝 스타가 아니라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주는 친구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펭수는 왜 열 살인가요?

몰라요. 자신이 열 살이라고 하던데요? 펭수는 내년에도 후년에도 열 살일 거래요.

펭수가 방송하기 싫다고 하면 어떡해요?

열 살이니까 의견을 존중해 줘야죠. 하지만 “방송 싫어!” 이런 말은 못 들었어요. 요즘 펭수가 너무 바빠서 힘들긴 해 도 꿈을 이루어가고 있어서 행복할 거예요.

펭수의 경쟁자는 누구인가요?

펭수는 지금 EBS 소품실에서 지내지만 우주 대스타가 될거래요. 그래서 경쟁자는 남이 아닌 자기 자신이래요. 펭수 가 더 큰 세상으로 나가도록 지원해 주고 싶습니다.

펭수의 말 중 가장 공감한 말은?

“교육이 뭐냐?”는 질문에 펭수가 “교육은 삶 그 자체”라고 답한 거예요. EBS 캐릭터인 펭수가 뭔가를 가르치려고 하기보다는 부딪혀서 경험한 것을 생생하게 보여주니 사람들이 공감하는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 펭TV’는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나요?

제작진이 상황을 설명하면 펭수가 촬영 현장을 잘 만들어가요. 촬영 시간은 길게는 5시간도 걸리지만 실제 영상은 10여분으로 편집해 완성합니다.

PD를 언제부터 꿈꿨나요?

방송국 PD를 하기 전에 기업에서 일했는데 다양한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컸기 때문에 지금 너무 행복해요. 펭수도 만났으니까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많이 보고, 읽고, 생각하고, 얘기하고, 즐기면서 경험해 보세요. 저처럼, 펭수처럼, 하고 싶은 일을 몸으로 부딪혀서 배 우는 것만큼 밑거름이 되는 것은 없으니까요.


펭수에게 하고 싶은 말은?

펭수가 갑자기 인기가 많아져서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열 살답게 힘든 일을 혼자 고민하지 말고 함께 이야기를 나눴으면 좋겠어요. 여러분도 펭수처럼 밝게 겨울방학 보내기를 바랄게요.

인터뷰 및 기사 작성에 참여한 어린이기자

탐방 취재 및 기사 작성에 참여한 어린이기자

김경민(신은초 6) 박주윤(반원초 5) 양찬슬(선유초 3) 윤세민(일신초 4) 이승헌(역촌초 5)
임주연(신도림초 3) 정민찬(잠실초 5) 조성하(학동초 5) 조하람(태랑초 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