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이탈리아를 가보다.

눈사람기자 2024-04-18 284 공유하기 8

안녕하세요. 눈사람기자입니다.^^ 여러분! 우리나라가 오늘날까지 오기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 이번 주제가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에 대해 특별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난 주말 부모님과 함께 특별전시회도 보고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다녀와서 여러분들께 소개하려 합니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1. 개관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2. 휴관일 : 1월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

3. 관람료 :  무료

4.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98


1층: 어린이박물관, 3층: 주제관, 4층: 체험관, 5층: 역사관, 8층:옥상정원 등 다양한 공간이 있습니다.


그 중 3층 주제관에서 지금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이라는 특별포토전시회가 열려 있어 3층부터 가보았습니다.


자! 저와 함께 3층 주제관으로 이탈리아를 만나러 가볼까요?^^

한국과 이탈리아는 수교를 맺은지 14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도 고대 로마제국의 오래된 역사가 있고, 오늘의 우리나라도 오래된 역사가 깊습니다. 우리의 관계 속에 14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두 나라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해온 역사를 전시회를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 내용의 시작은 1.만나다, 2. 나누다. 3.통하다, 4.그리다. 이렇게 4개의 주제로 두나라가 함께 교류하며 지내온 역사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1884년 조선과 이탈리아가 "조이수호통상조약"을 맺었습니다.



6.25전쟁 당시 한국에 파견 온 이탈리아 의무부대 모습도 볼 수 있었고, 이태리적십자병원의 모습, 무료급식소를 운영한 안나의 집도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이탈리아는 가보지 못했지만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피사의 사탑을 만나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유명명소에서 찍는 사진을 저도 한번 따라해보며 사진도 찍었습니다.^^



영상관 같은 곳이 있는데 커튼을 걷히고 들어가니 멋진 이탈리아가 있었습니다. 마치 내가 이탈리아에 진짜 온 것 같은 느낌이였고 바닥에도 영상이 있었는데 제가 바닥을 걸을 때마다 물결이 일어나서 너무나도 신기했습니다. 하늘을 나는 기분도 들었고, 너무나도 신기하고 좋아서 아직도 기억이 새록새록 남아 있습니다.

3층 주제관을 가신다면 이 곳은 꼭 가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벽에 버튼을 누르면 이탈리아의 명소의 사진이 담긴 명함크기의 책갈피가 쏙!  튀어나옵니다. 이 책갈피를 사용하면 이곳이 늘 생각날 건 같습니다.^^



저는 이탈리아는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전시회를 통해 이탈리아를 만나볼 수 있어 좋았고, 우리나라와의 역사적인 관계를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모든 길은 역사로 통한다.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의 주제로 특별포토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가셔서 이탈리아를 만나보시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눈사람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 본인촬영






  • 스튜포터
    안녕하세요 ,, !! 눈사람 기자님
    아무래도 기사하면 눈사람기자님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하고 재밌는 기사를 쓰셨네요 ^^
    저도 이탈리아를 아직 가보지는 않아서 ㅠㅠ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여기서 이탈리아를 경험하면 어떨까 싶네요 :)
    오늘도 유익한 기사 감사드려요 ^^
    2024-04-19
    18:43:38
  • 눈사람기자
    스튜포터 기자님!^^ 발대식때 만나서 반가웠어요~^^그때 사람이 너무 많아 정신없었지만 그래도 스튜포터 기자님과 인사 나눌수 있어 좋았어요^^
    2024-04-28
    21:32:46
  • 제이
    안녕하세요! 눈사람 기자님 제가 본 기사중에 가장 좋아서 댓글을 답니다
    그리고 사진이 많아서 훨씬 이해하기 쉽네요 ^^ 혹시 이탈리아를 가보셨나요?
    저도 한번 이탈리아에 가보고 싶었어요
    2024-04-29
    16:31:2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