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6월 지정주제 ③ 내가 가 본 독특한 놀이터 소개

소피아 2021-06-23 646 공유하기 1

 

안녕하세요. 소피아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녀온 강가햇살어린이놀이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가햇살놀이터는 7호선 뚝섬유원지에 위치한 놀이터입니다.

영업은 24시간 내내 합니다.

 

또한 이 놀이터의 컨셉은 장애인, 비장애인 어린이들이 어우러져 놀수 있는 통합놀이터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 컨셉이 참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놀이기구들과 시설들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강가햇살어린이놀이터에는 하늘길놀이대, 나무실로폰 2개소, 잎새소리, 낙서벽, 그림자놀이 7개소, 그네, 어린이쉼터 3개소, 모래테이블, 북놀이대, 형님, 동생언덕, 파고라등 여러 놀이기구들과 시설들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형님, 동생언덕의 모습입니다. 두 언덕 다 줄타기, 암반타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파고라의 모습입니다. 어른들의 쉼터로 적합해 보이네요.

 


낙서벽의 모습입니다. 낙서벽은 자유롭게 낙서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또한 얼굴 모양들이 그려져 있어서 그림에 서투신 분들도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들은 코로나 때문에 놀이터에서 준비한 손소독제와 현수막입니다. 이 손소독제와 현수막 덕분에 놀이터가 코로나로부터 더 안전해진 것 같습니다.

 

이제 하늘길놀이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하늘길놀이대는 일반 놀이터에 비유하면 조합 놀이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긴 회오리 미끄럼틀과 그물로 만들어진 통로 등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곳에는 커다란 통처럼 생긴 공간도있는데요. 저는 이것들 중 그물 통로가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하늘길놀이대의 그물 통로 내부의 모습입니다. 저는 이동하면서 그물사이로 발이 끼일까봐 가슴이 조마조마했습니다.


 


회오리 미끄럼틀의 모습입니다. 꽤 길어서 타는 데 유치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앞서 설명한 ‘공간’의모습입니다. 그물 통로와 통로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강가햇살놀이터의 악기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악기들은 나무실로폰 2대소, 잎새소리, 북놀이대 등을 말하는 것입니다. 나무실로폰 2대소는 각각 드라이가든과 모래놀이터에 위치해 있으며 일반 실로폰과 약간 다른 소리를 냅니다.

 


 

잎새소리는 접시처럼 보이는 여러 도구를 잎 모양에 붙인 악기입니다. 이 악기는 나무실로폰보다 높은 소리를 냅니다.

 


 

북놀이대는 여러 가지 북들을 모은 것입니다. 저는 이 악기들이 강가햇살어린이놀이터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어린이쉼터 3개소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린이쉼터 3개소는 드라이가든에 위치해 있으며 작은 텐트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각양각색의 돌들과 식물들이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물체가 제가 만든 돌탑입니다. 전에도 많이 만들어보았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강공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가햇살어린이놀이터에서 다 놀고 난 다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경치도 멋지고,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여기까지 어땠나요? 저는 강가햇살어린이놀이터의 풍경이 제 눈앞에 다시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시면 꼭 강가햇살어린이놀이터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기사도 기대해 주세요!



대장(알겠어!)

  • daisy
    동생이랑 보는데 계속 감탄했어요~~좋은정보 감사합니다~~강가햇살어린이 놀이터에 가보고 싶네요^^):
    2021-07-03
    15:36:4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