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나무 심으러 한강 가요! 참여해보세요!!

bunny1229 2021-06-08 179 공유하기 0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의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보았다. 서울시에서 한강의 자연성 회복을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한  한강숲 사업인 '나무 심으러 한강 가요' 캠페인을 참여하기로 했다. 이 행사는 올해 개인 및 소수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기획되어 신청 희망서를 작성한 후, 직접 가족과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2021년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서울시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로 하면 된다.  

신청 후, 안내에따라 직접 나무를 준비해 신청희망장소에가서 직접 가족과 함께 나무 심기에 참여하면 된다.  나무를 심을 수 있는 구역은 한강을 따라 4개의 장소이다. 

☆ 뚝섬한강공원 영동대교 북단 인근  ☆ 여의도한강공원 여의교 인근 

☆ 이촌한강공원 한강철교 인근  ☆ 잠실한강공원 어도 인근

[출처] 나무 심으러 한강 가요! 식목월 캠페인 참여자 모집|작성자 120seoulcall


이번 행사에 우리가족은 내가 살고 있는 서울의 한강 공원에 직접 나무를 심는 의미있는 일을 실천하기로 한 것이다. 신청 후, 안내에 따라 묘목을 구입해 가기위해 직접 꽃시장에 가기도 하였다. 꽃시장에서 직접 묘목을 준비해야 하는 일이 첫번째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었다. 참고로 6월은 햇살이 강하므로 뜨거운 햇살을 견딜 수 있는 나무를 찾아야 한다. 무더운 여름 속에 태양을 견딜 수 있는 나무를 샀다.


또한, 보통 한 가정에서 심을 수 있는 나무의 수는  큰 나무의 경우 두그루까지 심을 수 있지만, 작은 나무는 열 그루까지 심을 수 있다. 우리 가족은 큰 나무 한그루, 작은 나무 다섯 그루를 심기로 했다.  그리고 이촌한강공원에 나무를 심었다. 


나무를 심기위한 물조리개, 삽등은 서울시한강사업 지원되며, 나무를 심기 위한 안내 및 현장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나무를 심을 수 있다. 이번 환경의 날은 '나무 심으로 한강 가요'캠페인에 참여하여 가족들과 의미있는 추억을 쌓았다. 더불어 나무에 대한 관심과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8월초부터 추가접수를 받을 예정에 있다고 한다. 많은 분들이 나무를 심으며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   [신광초3학년 임도영 기자]


                                                    

  • 조이서아
    오호!
    이 캠페인은 환경도 살릴 수 있는 좋은 캠페인이네요!
    2021-06-25
    12:14: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