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진짜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서울 시립 은평 청소년 미래진로센터

현장 속으로 2018-06 1049 공유하기
진짜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서울 시립 은평 청소년 미래진로센터
아이콘

서울혁신파크 내 서울시립 은평 청소년 미래진로센터가 지난 5월 문을 열었다.
청소년의 창의적인 활동, 새로운 놀이가 연결되는 곳에 어린이기자단이 출동했다.


작지만 큰 시작! 새로운 체험하기

서울시립 은평 청소년 미래진로센터는 ‘크리킨디센터’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크리킨디’는 숲에서 불이 나자 한 방울씩 물을 머금어 나르며 불을 끄려고 했던 작은 벌새다. 모두가 “그게 무슨 소용이냐”며 비웃었지만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뿐”이라고 말한 크리긴디 이야기처럼 자신의 역할을 발견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서울시립 은평 청소년 미래진로센터에는 청소년 작업장이 마련되어 있다. 코딩, 목공, 직조, 음악, 요리 등을 진행한다. 어린이기자단은 공유책방 ‘구르는 돌’, 요리 스튜디오 ‘이천식천’, 영 셰프 스쿨, 하자 직업학교 등 다양한 공간을 둘러보았다. 또 센터 내 여러 활동 중 찰흙을 빚어 반짝이는 흙공 만들기, 브라질 타악기 연주하기, 어디든 신나는 놀이터가 되는 생활스포츠 파쿠르를 체험했다.

브라질타악기

브라질 타악기 연주해보기

까이샤, 수루두, 헤삐니끼, 침바우 등 처음 보는 브라질 타악기를 접한 시간이었다. 처음에는 쉬운 것 같았는데 속도가 빨라질수록 어려워졌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체험이었고 춤까지 추며 악기를 연주하니 어깨가 들썩들썩해졌다.

반짝반짝 흙공 만들기

반짝반짝 흙공 만들기

미장은 시멘트나 흙으로 벽이나 천장을 바르는 것이다. 우유 단백질 등 친환경적 재료를 반죽해 벽돌을 만드는 미장 공방에서 새집 증후군 없는 건강한 주거환경을 둘러보았다. 또 흙덩이를 손으로 계속해서 다듬어 광택을 내는 흙공도 만들어보았다. 우리의 생각과 꿈도 이렇게 어루만질수록 빛나지 않을까?

미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

서울시립 은평 청소년 미래진로센터는 공부하느라 활동적인 시간이 부족한 청소년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좋아하는 것을 찾게 만들어주는 곳이다. 여름방학 때는 코딩 관련 수업과 즉흥 춤, 움직이는 장난감 기계 ‘오토마타’, 파쿠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파쿠르 점프

‘파쿠르’ 점프하며 나를 표현하기

파쿠르는 봉이나 장애물을 이용해 활동하는 훈련이다. 손을 바닥에 짚고 다리에 힘을 주어 뒷발을 차며 봉 넘기, 검은색 타일을 밟지 않으며 착지하기도 했다. 중심 잡기가 어려웠지만 함께하니 쉬웠다.

찾아가는 길
3호선 불광역 2번 출구(서울혁신파크 내 공유동)
대표전화대표전화
6951-2123 (누리집 : krkd.eco)

탐방취재 및 기사 작성에 참여한 어린이기자

강준원(진관초 6) 고하늘(강동초 6) 공아연(영훈초 3) 권순범(동교초 4) 김범진(양화초 5)
김시우(석촌초 4) 김연서(염리초 4) 김재현(토성초 5) 김지민(서래초 3) 김한이(선곡초 6)
김현아(숭인초 4) 노영서(마포초 5) 박서빈(봉화초 6) 박서준(봉화초 4) 박서진(도성초 5)
박서현(일신초 5) 박소연(미양초 3) 방유비(청운초 5) 백지웅(여의도초 6) 송민규(송례초 5)
신예진(가동초 5) 안서희(경기초 4) 우채민(양천초 5) 유은지(신기초 5) 윤서연(흑석초 3)
윤서영(안산초 6) 윤찬영(중화초 4) 이기백(도곡초 4) 이도훈(중화초 4) 이소정(이수초 6)
이예지(안천초 5) 이윤서(응봉초 6) 이윤솔(신북초 6) 이진혁(진관초 6) 이태민(여의도초 6)<
이태윤(여의도초 6) 장예원(대현초 6) 조예진(세검정초 4) 최진영(장평초 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