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2021년 11월호

2021-11-09 2015 공유하기

알림 가로 세로 낱말을 맞혀 보세요. 내친구서울 신문 기사도 참고하세요.


2021년 11월호

가로풀이

  1. 1온라인에서 운영하는 공간을 말해요. 우리말로 ‘누리집’이라고 하죠. 내친구서울도 누리집은 kids.seoul.go.kr이에요.
  2. 3직선, 면이 한 지점에서부터 벌어져 이루는 정도를 말해요. 생각의 방향이나 관점을 뜻하는 말로도 쓰여요.
  3. 5역사적으로 중요한 공문서, 그 밖의 기록 문서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기 위한 시설을 말해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배움터 3층에 가면 ○○○이 있어요.
  4. 7오릿과에 속하는 철새예요. 배를 타고 가면서 새우과자를 던져 주면 이 새가 와서 빠르게 낚아채 가요.
  5. 8음악ㆍ미술ㆍ공연ㆍ전시 등 문화적 활동과 관계된 예술을 이르는 말이에요.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 주죠.
  6. 10몸을 움직여 행동하는 것을 말해요. 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도 많을 거예요.
  7. 12성실하고 모범적인 자세로 공부해 학교나 국가에서 지원받는 학생을 말해요. 이런 학생은 장학금을 받죠.
  8. 13차별 없는 교육환경을 위해 온라인 강의, 대학생 온라인 멘토가 지도와 조언을 해 주는 서울시 온라인 학습사이트예요.

세로풀이

  1. 1야구에서 타자가 친 공이 멀리 넘어가 득점하는 안타를 말해요.
  2. 2정해진 시간보다 늦게 등교하는 것을 말해요. 학교에 ○○하지 않도록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세요.
  3. 4점토를 빚어 말리고 높은 온도의 불에 구워 만든 질그릇을 말해요.
  4. 6천체나 기상을 ○○하는 기구예요. 망원경, 쌍안경 등을 통칭하는 말이에요.
  5. 7서울 거리에서 지능형 CCTV, 공공와이파이, 사물 인터넷(IoT) 등 최첨단 ○○을 결합한 똑똑한 가로등·신호등을 찾아보세요.
  6. 9○○○디자인플라자(DDP)에 가면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어요.
  7. 11사람이 생명을 유지하고 살기 위해서 행하는 필수적인 활동을 말해요. 코로나19로 바뀐 친구들의 일상○○을 만나 보세요.
  8. 13물건을 넣어 정리하는 뚜껑 없는 상자로 넣었다 빼었다 하며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말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