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1. home

북악하늘길 걸으러 가자!

써니 2023-05-28 186 공유하기 7

안녕하세요? 내친구서울 독자 여러분들 써니 기자입니다.


(출처:  성북구청 홈페이지 https://www.sb.go.kr/cop/bbs/selectBoardArticle.do?bbsId=B0316_main&nttId=9493613&menuNo=95000000&subMenuNo=95030000&thirdMenuNo=95030100&fourthMenuNo=)


 저는 5월 27일 토요일에 5월 성북구민 걷기대회에 다녀왔는데요, 이번 걷기대회의 장소는 북악하늘길로 왕복 1시간 정도의 코스입니다. 별도 참가신청 없이 하늘한마당(성북구민회관 뒤)에 9시 전에 집결하면 됩니다.


 걷기 운동은 심장 박동 수를 증가시키고, 칼로리를 태우며 스트레스를 낮추는 등 여러 가지 건강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서 구급차도 준비돼 있었습니다.



 걷기 전에 안전을 위해 간단한 준비운동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출발 지점에서 식수를 나눠 주셔서 목마를 때 바로바로 마실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래도 작은 가방에 간식 몇 개 챙겨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길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걷기 행사 표지판을 나무에 걸어둔 모습을 보았는데 실제로 길을 잃었을 때 눈에 잘 띄어서 빨리 잘 찾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날은 비가 와서 우산을 챙겨갔는데요, 봉사해 주시는 분들이 우비도 나눠 주셨다고 합니다.

비가 의외로 많이 내렸지만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참여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열심히 걷기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반환점인 다모정이 표시되어 있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는데 얼마 안 남았으니 열심히 가보겠습니다.



 반환점에서는 경품 추첨에 사용될 경품권을 한 명당 하나씩 저희 가족은 3명이어서 각각 368번, 408번, 17번을 받았습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반환점을 돌아 다시 하늘한마당으로 돌아와서 다 함께 마무리 운동인 스트레칭을 하였습니다.



 드디어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경품 추첨이 진행됐습니다. 많은 경품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자전거가 가지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저희 가족은 당첨되지 않았습니다. 좋은 경품들이 많았는데 다음에는 꼭 받아보고 싶네요!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매달 진행될 예정이고, 다음 달에는 홍릉 수목원에서 걷기 대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한 번 가보세요! 저는 이번 대회가 너무 재미있어서 매달 참여할 생각입니다.


 이상 써니 기자였습니다.

(출처가 없는 사진은 모두 본인 촬영입니다.)

블타와 우르릉모둠

  • 하니
    써니기자님 안녕하세요 :)
    옛날에 제 기사에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했어요 !!
    우수기사 정말정말 축하드려용 ~
    유익한 기사도 감사하고요 !!
    앞으로도 써니기자님 기사 기대할게요:>
    2023-06-05
    16:35:05
  • 써니
    안녕하세요 하니기자님!!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2023-06-07
    16:29:5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