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close
닫기

내손안에 서울

[지정주제1] 10년후 우리동네 모습은?

윤서연 2020-08-14 93 공유하기

사회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10년후에 우리동네 모습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우리는 도우미 로봇의 알람으로 하루를 시작할 것입니다. 도우미 로봇이 준비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아침식사를 합니다. 외출 준비가 되면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 무인 자동차를 불러 편하게 회사까지 출근할 수 있습니다.

무인 자동차에 있는 동안 중요한 서류를 보거나 아침 뉴스 등을 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회사에 가면 로봇과 사람이 같이 지내며 사람이 하기 힘든 일 등은 로봇이 도맡아 하게 될 것입니다. 취미나 여가 생활도 로봇과 함께 할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는 도우미 로봇에게 저녁식사 준비를 전달하면 원하는 음식을

집에 도착해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수입과 지출에 관련된 가계부를 로봇이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돈을 관리하고 과소비를 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잘때도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틀어주거나 마사지를 해줍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달한 우리마을에서

로봇을 이용하며, 무인자동차를 이용하고, 로봇이나 인공지능과 더불어 살아가는 동네가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병원에는 의학 로봇들이 치료를 해주고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나 통신도 지금보다 더 빨라질 것입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디지털 교과서를 이용해 공부를 하고 교육용 로봇들이 학습을 도울 것입니다. 마트에서도 QR이나 무인시스템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어른들을 위해 도우미 로봇이 있을 것입니다.

과연 10년 후에 상상한대로 이루어 질까요?

TOP